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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2. 제품 등록

5.2.2.1. 완성품 등록

5.2.2.2. 부품 등록

5.2.2.3. 소모품 등록

5.2.2.4. 공구 등록

5.2.2.5. 자산 등록

제품은 판매 목적과 제조를 위한 부품, 내부 사용 소모품, 공사용 자재, 마케팅 용품 및 포장재 등이 포함됩니다.

등록된 제품은 삭제가 불가능하므로 충분한 검토 후 등록 바랍니다.
제품별로 재고 관리가 진행되므로 중복된 제품은 사용 및 관리가 불가능합니다.

제품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완성품
  • Scrum 제품
  • 고정자산 사용
  • 공구
  • 디지털제품
  • 마케팅 패키지: 자동생산
  • 마케팅 패키지: 조립품선택
  • 마케팅 패키기
  • 부분조립
  • 부품
  • 상품
  • 서비스
  • 설정가능서비스 구성
  • 설정가능제품
  • 설정가능제품 구성
  • 소모품
  • 완성품/디지털제품
  • 원자재
  • 임대자산
  • 작업진행중
  • 재고사용 설정가능서비스
  • 재고사용 제품서비스

기본적으로 제품은 판매 목적의 완성품(하드웨어)로 설정됩니다. 고정자산사용으로 설정하는 경우 “자산관리”에 자동으로 등록되므로 충분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삭제 불가)

제품등록 순서

  1. 기존에서 품번을 검색하여 존재 여부 확인
  2. “새 제품”을 선택하여 제품 등록 화면으로 이동
  3. “제품유형” 선택
  4. 부여된 품번 입력
  5. 품명 입력
  6. “재고”란의 “요구사항 방법목록ID” 및 “재고유형ID” 선택
  7. 추가적인 정보 (측정, 선적 등)
  8. “제품만들기” 클릭 –> 제품생성 완료
  9. “공급사” 탭 클릭
  10. “공급사”, “최종가격”, “공급사 제품명”, “공급사 제품ID” 입력 후 “만들기” 버튼 클릭
  11. “가격계산” 클릭
  12. “속성” 탭 클릭
  13. 제품관련 정보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