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5. 카타로그

개요

카타로그 관리자는 다양한 정보에 대한 액세스를 작성하거나 제공합니다. 제품, 카타로그 또는 카테고리에 관계없이이 화면은 필요하거나 작업중인 정보 유형을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있는 검색 도구 및 링크를 제공합니다.

카타로그 관리자 애플리케이션은 회사에서 제품, 구매, 판매, 빌드, 사용 등을 관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제품은 물리적이거나 디지털 일 수 있습니다.

카타로그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카테고리, 카탈로그, 가격, ID 등 제품과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수행 가능한 작업

  1. 카테고리, 하위 범주 및 해당 내용을 추가/업데이트,
  2. 다양한 유형의 제품과 콘텐츠 데이터를 즉석에서 추가/업데이트합니다.
  3. 제품 데이터를 판매하는 교차/업 판매 추가/업데이트.
  4. 가상 제품에 대한 변형을 추가/업데이트합니다.
  5. 계절또는 판촉에 따라 제품/카테고리를 추가하거나 제거하여 웹사이트를 관리합니다.

카타로그 모듈 메뉴

  • 메인
  • 카타로그
  • 제품
  • 기능
  • 프로모션
  • 가격규칙
  • 제품매장
  • 제품매장 그룹
  • 분류어
  • 검토
  • 설정
  • 구독
  • 배송
  • 이미지 관리

비지니스 목적

제품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것은 비즈니스 소유자와 소매업체에게 실질적인 과제입니다. 고객의 선택에 따라 제품 범위는 매일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각 제품은 다른 제품과 다르며 관리하기 어려운 다양한 기능과 대화형 콘텐츠를 갖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비즈니스 소유자와 소매업체는 제품 데이터 정리, 제품 데이터 구성, 제품 정보 처리 및 요청 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포괄적인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제품정보관리자는 이러한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훌륭한 솔루션으로 부상합니다.

  1. 제품 라인에서 일관된 경쟁력 있는 가격 책정 전략을 실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여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범주 빌더를 사용하여 자세한 제품 카탈로그를 유지하고 범주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제품 계층 구조의 분류 및 정렬에 도움이 됩니다.
  5. 방대한 제품 정보를 간단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사용자에게 책임과 관련된 정보를 편집할 수 있는 충분한 권한을 제공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안전합니다.
제품 저장소

제품 저장소에는 제품을 판매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가 있습니다. 그것은 제품 카테고리와 제품으로 구성된 카탈로그의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매장은 자체 배송, 이행, 알림, 프로모션, 지불 처리 및 세금 계산 정책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제품 저장소는 여러 개의 다른 웹 사이트를 가리키며 여러 호스팅 된 사이트 또는 도메인에서 동일한 제품을 판매 할 수 있습니다.

레벨-1

레벨-2

레벨 3

카탈로그

제품 카탈로그는 여러 제품 범주를 함께 그룹화하고 제품, 카테고리 및 매장 구성에서 중간 단계를 형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제품 카탈로그를 사용하여 이 카탈로그의 모든 범주에 대한 일반적인 모양과 느낌을 정의하고 다양한 범주가 사용되는 방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른 제조업체의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이나 고객에게 다른 프레젠테이션이 필요한 완전히 다른 제품 유형에 매우 유용합니다.

레벨-1

레벨-2

범주

카테고리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함께 제공되는 일반적으로 유사한 제품의 그룹입니다. 범주에는 제품 및 기타 하위 범주가 모두 있을 수 있으며 자체 설명과 이미지를 가질 수 있습니다. 범주는 제품에 대한 사이트 및 컨테이너에 대한 탐색을 제공합니다. 제품이 범주에 속하지 않으면 검색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레벨-1

레벨-2

레벨 3

제품

상품은 판매 가능한 상품입니다. 이름, 설명, 사진 및 가격과 연관된 가격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제품의 몇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1. 디지털 상품: 다운로드 가능한 음악이나 영화와 같은 인벤토리를 추적할 필요가 없는 제품입니다.
  2. 가상 제품: 셔츠와 같은 재고에 포함되지 않은 제품은 몇 가지 선택 가능한 기능이있는 제품이며, 각 제품은 실제 제품으로 해결됩니다. 가상 제품은 장바구니 또는 주문에 추가할 수 없습니다.
  3. 변형 제품: 책이나 중간 흰색 셔츠와 같은 인벤토리에 계산되는 제품. 변형 제품은 가상 제품의 물리적 표현이며, 하나의 제품은 선택한 기능을 기반으로 다른 제품의 변형입니다.

레벨-1

레벨-2

제품이 만들어지면 카테고리, 기능, 공급업체, 가격, 시설, 계약, 내용물, 재고, 위치 등을 제품과 연관시킬 수 있습니다.

레벨 3

제품 기능

제품 기능은 외관, 구성 요소 및 기능을 설명하는 제품의 특성입니다. 독특한 기능은 제품이 카테고리에서 구별 할 수없는 상품과 차별화되는 데 도움이되어 경쟁 우위를 제공합니다. 비즈니스를 위해 열려 면 기능연결 또는 표준 기능, 선택 가능한 기능 또는 구별 기능으로 제품에 적용 됩니다.

카탈로그 관리자는 다음과 같은 활동을 통해 제품 기능을 관리합니다.

  1.  색상, 크기, 브랜드 등과 같은 제품에 적용되는 기능을 추가합니다.
  2. 해당 기능에 적용할 수 있는 시작 날짜와 종료 날짜를 지정합니다.

 레벨-1

레벨-2

제품 가격

OFBiz는 데이터와 규칙의 조합을 기반으로 매우 유연한 제품 가격 책정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탈로그 관리자는 제품의 기본 가격을 관리합니다.

제품의 기본 가격을 관리하는 활동:

  1. 제품 제작 시 또는 제품 세부 정보 편집의 일환으로 제품 가격을 설정합니다.
  2. 가격(예: 기본 가격, 정가, 프로모션 가격 등)의 목적을 명시합니다.
  3. 각 가격을 활성화하고 만료하기 위해 각 가격의 날짜를 설정합니다. 제품 가격은 세트에 따라 웹 사이트에 표시됩니다 시작 과 Thru 날짜.

레벨-1

레벨-2

레벨-3

제품 리뷰

제품 리뷰와 등급은 고객이 상당한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습니다. 제품 리뷰는 쇼핑 사이트에서 운영되어 고객이 구매한 제품에 대해 평가하고 댓글을 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다른 소비자는 구매 결정을 내릴 때 이를 읽을 수 있습니다.

레벨-1

레벨-2

레벨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