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2.3. 소모품 등록
제품은 판매 목적과 제조를 위한 부품, 내부 사용 소모품, 공사용 자재, 마케팅 용품 및 포장재 등이 포함됩니다.
![]() | 등록된 제품은 삭제가 불가능하므로 충분한 검토 후 등록 바랍니다. 제품별로 재고 관리가 진행되므로 중복된 제품은 사용 및 관리가 불가능합니다. |
제품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완성품
- Scrum 제품
- 고정자산 사용
- 공구
- 디지털제품
- 마케팅 패키지: 자동생산
- 마케팅 패키지: 조립품선택
- 마케팅 패키기
- 부분조립
- 부품
- 상품
- 서비스
- 설정가능서비스 구성
- 설정가능제품
- 설정가능제품 구성
- 소모품
- 완성품/디지털제품
- 원자재
- 임대자산
- 작업진행중
- 재고사용 설정가능서비스
- 재고사용 제품서비스

기본적으로 제품은 판매 목적의 완성품(하드웨어)로 설정됩니다. 고정자산사용으로 설정하는 경우 “자산관리”에 자동으로 등록되므로 충분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삭제 불가)
제품등록 순서
- 기존에서 품번을 검색하여 존재 여부 확인
- “새 제품”을 선택하여 제품 등록 화면으로 이동
- “제품유형” 선택
- 부여된 품번 입력
- 품명 입력
- “재고”란의 “요구사항 방법목록ID” 및 “재고유형ID” 선택
- 추가적인 정보 (측정, 선적 등)
- “제품만들기” 클릭 –> 제품생성 완료
- “공급사” 탭 클릭
- “공급사”, “최종가격”, “공급사 제품명”, “공급사 제품ID” 입력 후 “만들기” 버튼 클릭
- “가격계산” 클릭
- “속성” 탭 클릭
- 제품관련 정보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