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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반품

판매 반품은 고객이 판매자에게 반품 한 상품입니다. 판매 반품은 판매 및 구매 용어에서 사용되는 일반적인 개념입니다. 판매 반품의 주요 목적은 고객과의 긴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고객에게 쉽게 반품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기존 주문을 보는 동안 [반품 생성] 버튼 (작업 섹션)을 클릭하여 해당 주문에서 반품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고객이 반품하려는 항목을 식별하는 빠른 반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다음 이유 중 하나로 판매 반품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 배송 된 초과 수량
  • 주문 초과 수량
  • 불량품
  • 상품이 너무 늦게 배송 됨
  • 제품 사양이 잘못되었습니다.
  • 잘못된 상품 배송

판매 반품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토어 크레딧
  • 환불금
  • 교환
  • 스토어 크레딧 교체

제품이 반품되면 프로세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구성 요소에 영향을 미칩니다. 중히 여기다:

  1. 고객은 제품의 실제 반품을 회사와 조정해야합니다. 이것은 ‘반품’이라는 문서에 의해 제어됩니다. 고객이 패키지와 함께 반품 사본을 동봉하거나 적어도 배송 라벨 및 문서에 반품 ID를 포함해야합니다.
  2. 귀하의 시설은 품목이 일반 공급 업체가 아닌 다른 출처에서 들어올 것이라는 경고를 받아야합니다.
  3. 반품 된 품목의 가치는 고객에게 다시 입금되어야합니다.
  4. 세무 당국에 공제 된 세금은 취소되어야합니다.
  5. 배송, 취급, 아마도 재 선반 비용이 모두 고려되어야합니다.
  6. 품목의 가능한 교체는 전체 주문 이행 체인을 거쳐야합니다.
  7. 반품 된 품목은 다음 사항을 결정하여 검사해야합니다.
    1. 재판매를 위해 품목을 인벤토리에 다시 넣습니다. 또는
    2. 인벤토리로 돌아 가기 전에 수리 / 재 소비 / 재 포장; 또는
    3. 신용 또는 환불을 위해 결함이있는 제품을 공급 업체에 반환합니다. 또는
    4. 손실 상각과 함께 폐기하십시오.
  8. 재고, 판매 수치, 아마도 판매 수수료 및 회사 내의 기타 기록을 조정해야합니다.

화면을 스크롤하면서 이러한 각 영역이 회사 내에서 어떤 영향을 받는지 상상해보십시오. Order Manager, Work Effort Manager, Accounting Manager 및 Facility Manager가 주요 플레이어라는 것을 인식하십시오. 일부 조정이 필요한 경우 마케팅 관리자와 제조 관리자가 관련 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Open For Business에 설치된 시스템은이 작업의 대부분을 자동화했습니다. 그러나 전체 프로세스를 이해하면 반품이 회사로 돌아올 때 필요할 수있는 단계에 대해 더 잘 경계 할 수 있습니다.

판매 반품 생성

고객이 제품의 반품을 요청합니다. 상품 반품 사유는 상품 결함, 잘못된 상품 사양, 배송 초과 수량 또는 잘못된 상품 배송일 수 있습니다. [CSR]는 복귀 아웃 상세 복귀 요청 채운다를 받아 판매 주문에 대한 수익을 생성한다.

주문 반품 상세 다이어그램 생성

판매 반품 업데이트

사용자는 CSR에 반품 업데이트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전에 생성 된 판매 반품에서 품목을 추가 / 제거하거나 반품 가능 수량을 편집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CSR은 해당 반품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또는 결론과 관련된 반품에 대해 메모를하기로 선택합니다.

개요

주문 반품 업데이트 개요 다이어그램

세부

주문 반품 업데이트 세부 다이어그램

UI에서 판매 반품 관리

빠른 반환

기존 주문을 조회하는 동안 [반품 생성] 버튼 (작업 섹션)을 클릭하여 해당 주문에서 반품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고객이 원하는 항목을 식별하는 빠른 반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반환.

반품 사유와 수량을 명확히하십시오. 또한 반품 가격이 고객이 항목에 대해 실제로 지불 한 금액을 초과하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반품 유형은 환불을 위해 사업장에서 돈을 빼앗는 것보다 구매 가격을 다른 구매에 대한 크레딧으로 적용하는 것이 항상 유리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정보를 정확하게 선택하여 입력 한 후 [선택한 상품 반품] 링크를 클릭하여 반품을 생성합니다.
다음 화면은 반품 요청 생성 성공을 보여 주며, 직접 [반품 수락]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는 반품 탭, 반품 항목 하위 탭으로 이동합니다.

다음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 모두 선택 (확인란)
  • Order Qty 바로 뒤에있는 Return Qty를 선택
    하십시오. 이것이 주문 수량을 초과하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러한 시도가 이루어지면, 그들이 아마도 그것을 얻은 곳에서 다른 주문에 대해 잉여금을 반환하도록하십시오.
  • 반품 가격 , 단가 바로 뒤처짐
    고객에게 적립되는 가격입니다. 필수 필드 (*)입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 100 항목에 대해 10 %의 프로모션 할인을받은 경우 $ 100 (단가)가 아니라 원래 지불 한 $ 90의 할인 된 가격 만 반환합니다.
  • 반품 이유 반품에
    대한 가장 좋은 이유를 선택하십시오. 반품은 승인이 필요합니다. 일부 품목은 재 선반 수수료로 판매 될 수 있으며 다른 품목은 반품 승인없이 재고 처분 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이유가 나열되지 않은 경우 추가 이유가 필요에 따라 시스템에 프로그래밍 될 수 있습니다 (또는 더 나은 정보를 위해서만 웹 도구를 통해 관리자가 추가).
    이유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 정보는 반품을받을 때 품목을 재고에 다시 넣을 것인지
    , 폐기 할 것인지, 수리 일정을 잡을 것인지 등을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드롭 다운 상자에서 선택할 수있는 항목 은 다음과 같습니다.
    • 불량품
    • 원하지 않는 항목
    • 누락 된 상품
    • 디지털 처리 실패
  • 수익 유형 수익
    의 재정적 측면이 처리되는 방식을 설정합니다. 드롭 다운 상자의 선택 항목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스토어 크레딧
    • 환불금
    • 바꿔 놓음
    • 선박 간 교체
  • 품목 상태 품목
    의 현재 상태는 무엇입니까?
    상태는 다음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 —, 항목 상태를 알 수 없습니다.
    • 주문시 상품이 아직 배송되지 않았지만 더 이상 원하지 않습니다.
    • 사용 가능, 항목이 시설에 있습니다.
    • 약속, 항목이 다른 주문을 이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배송 됨, 상품이 반품을 원하는 고객에게 배송 중입니다.
    • 전송 중, 항목이 한 위치 또는 섹션에서 다른 위치로 이동 중입니다.
    • 전송 중 (약속 됨), 항목이 이동 중이며 이미 다른 주문을 이행하기 위해 약정되었습니다.
    • 반품 됨, 상품이 고객으로부터 시설로 물리적으로 반송되었습니다.
    • 결함, 위치 또는 기타 상태에 관계없이 품목 자체는 결함으로 간주되며 다른 주문을 이행하겠다고 약속해서는 안됩니다.
  • 배송지 주소 선택
    항목이 반품 될 주소에 해당하는 라디오 버튼을 클릭합니다. 일반적으로 원래 판매 주문의 배송지 주소와 일치합니다.
반품 찾기

상태 필드에서 여러 값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익 창출

주문보기 화면에서 시작하지 않는 경우 전용 화면에서 새 반품 생성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화면 은 헤더 정보입니다.

반품 프로세스에는 시설, 회계 및 주문 관리자와의 조정 된 노력이 포함됩니다. [반품 수령] 탭은 반품이 승인 될 때까지이 화면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탭은 실제로 반품 처리를 위해 시설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반품 ID 반품을 처음 요청할 때 시스템에서 할당 한 번호입니다.

Field Needs Inventory Receive : 또는 Auto-Receive는 품목이 이미 여기에 있으며 반품이 수락되면 시설의 일반적인 단계를 거치지 않고 자동 수신으로 처리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두 번째 화면, 탭 은 반품 품목을위한 것입니다.

수동으로 항목을 추가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기존 주문에서 직접 항목을로드하려면 하단의 주문 ID 드롭 박스에서 선택해야합니다.
주문에서 항목을로드 한 후이 반품에 추가 할 항목을 선택하십시오.

필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Quick Return을 참조하십시오 .

항목을로드 한 후 반환 헤더 아래에서 상태를 수락으로 업데이트하면 이제 새 링크 버튼 [반품 수신]이 생겼습니다. 이를 클릭하면 시설 관리자> 시설 탭> 반품 받기 하위 탭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