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반품은 고객이 판매자에게 반품 한 상품입니다. 판매 반품은 판매 및 구매 용어에서 사용되는 일반적인 개념입니다. 판매 반품의 주요 목적은 고객과의 긴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고객에게 쉽게 반품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기존 주문을 보는 동안 [반품 생성] 버튼 (작업 섹션)을 클릭하여 해당 주문에서 반품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고객이 반품하려는 항목을 식별하는 빠른 반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다음 이유 중 하나로 판매 반품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 배송 된 초과 수량
- 주문 초과 수량
- 불량품
- 상품이 너무 늦게 배송 됨
- 제품 사양이 잘못되었습니다.
- 잘못된 상품 배송
판매 반품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토어 크레딧
- 환불금
- 교환
- 스토어 크레딧 교체
제품이 반품되면 프로세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구성 요소에 영향을 미칩니다. 중히 여기다:
- 고객은 제품의 실제 반품을 회사와 조정해야합니다. 이것은 ‘반품’이라는 문서에 의해 제어됩니다. 고객이 패키지와 함께 반품 사본을 동봉하거나 적어도 배송 라벨 및 문서에 반품 ID를 포함해야합니다.
- 귀하의 시설은 품목이 일반 공급 업체가 아닌 다른 출처에서 들어올 것이라는 경고를 받아야합니다.
- 반품 된 품목의 가치는 고객에게 다시 입금되어야합니다.
- 세무 당국에 공제 된 세금은 취소되어야합니다.
- 배송, 취급, 아마도 재 선반 비용이 모두 고려되어야합니다.
- 품목의 가능한 교체는 전체 주문 이행 체인을 거쳐야합니다.
- 반품 된 품목은 다음 사항을 결정하여 검사해야합니다.
- 재판매를 위해 품목을 인벤토리에 다시 넣습니다. 또는
- 인벤토리로 돌아 가기 전에 수리 / 재 소비 / 재 포장; 또는
- 신용 또는 환불을 위해 결함이있는 제품을 공급 업체에 반환합니다. 또는
- 손실 상각과 함께 폐기하십시오.
- 재고, 판매 수치, 아마도 판매 수수료 및 회사 내의 기타 기록을 조정해야합니다.
화면을 스크롤하면서 이러한 각 영역이 회사 내에서 어떤 영향을 받는지 상상해보십시오. Order Manager, Work Effort Manager, Accounting Manager 및 Facility Manager가 주요 플레이어라는 것을 인식하십시오. 일부 조정이 필요한 경우 마케팅 관리자와 제조 관리자가 관련 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Open For Business에 설치된 시스템은이 작업의 대부분을 자동화했습니다. 그러나 전체 프로세스를 이해하면 반품이 회사로 돌아올 때 필요할 수있는 단계에 대해 더 잘 경계 할 수 있습니다.
판매 반품 생성
고객이 제품의 반품을 요청합니다. 상품 반품 사유는 상품 결함, 잘못된 상품 사양, 배송 초과 수량 또는 잘못된 상품 배송일 수 있습니다. [CSR]는 복귀 아웃 상세 복귀 요청 채운다를 받아 판매 주문에 대한 수익을 생성한다.

판매 반품 업데이트
사용자는 CSR에 반품 업데이트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전에 생성 된 판매 반품에서 품목을 추가 / 제거하거나 반품 가능 수량을 편집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CSR은 해당 반품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또는 결론과 관련된 반품에 대해 메모를하기로 선택합니다.
개요

세부

UI에서 판매 반품 관리
빠른 반환
기존 주문을 조회하는 동안 [반품 생성] 버튼 (작업 섹션)을 클릭하여 해당 주문에서 반품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고객이 원하는 항목을 식별하는 빠른 반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반환.
반품 사유와 수량을 명확히하십시오. 또한 반품 가격이 고객이 항목에 대해 실제로 지불 한 금액을 초과하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반품 유형은 환불을 위해 사업장에서 돈을 빼앗는 것보다 구매 가격을 다른 구매에 대한 크레딧으로 적용하는 것이 항상 유리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정보를 정확하게 선택하여 입력 한 후 [선택한 상품 반품] 링크를 클릭하여 반품을 생성합니다.
다음 화면은 반품 요청 생성 성공을 보여 주며, 직접 [반품 수락]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는 반품 탭, 반품 항목 하위 탭으로 이동합니다.
다음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 모두 선택 (확인란)
- Order Qty 바로 뒤에있는 Return Qty를 선택
하십시오. 이것이 주문 수량을 초과하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러한 시도가 이루어지면, 그들이 아마도 그것을 얻은 곳에서 다른 주문에 대해 잉여금을 반환하도록하십시오. - 반품 가격 , 단가 바로 뒤처짐
고객에게 적립되는 가격입니다. 필수 필드 (*)입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 100 항목에 대해 10 %의 프로모션 할인을받은 경우 $ 100 (단가)가 아니라 원래 지불 한 $ 90의 할인 된 가격 만 반환합니다. - 반품 이유 반품에
대한 가장 좋은 이유를 선택하십시오. 반품은 승인이 필요합니다. 일부 품목은 재 선반 수수료로 판매 될 수 있으며 다른 품목은 반품 승인없이 재고 처분 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이유가 나열되지 않은 경우 추가 이유가 필요에 따라 시스템에 프로그래밍 될 수 있습니다 (또는 더 나은 정보를 위해서만 웹 도구를 통해 관리자가 추가).
이유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 정보는 반품을받을 때 품목을 재고에 다시 넣을 것인지
, 폐기 할 것인지, 수리 일정을 잡을 것인지 등을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드롭 다운 상자에서 선택할 수있는 항목 은 다음과 같습니다.- 불량품
- 원하지 않는 항목
- 누락 된 상품
- 디지털 처리 실패
- 수익 유형 수익
의 재정적 측면이 처리되는 방식을 설정합니다. 드롭 다운 상자의 선택 항목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스토어 크레딧
- 환불금
- 바꿔 놓음
- 선박 간 교체
- 품목 상태 품목
의 현재 상태는 무엇입니까?
상태는 다음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 항목 상태를 알 수 없습니다.
- 주문시 상품이 아직 배송되지 않았지만 더 이상 원하지 않습니다.
- 사용 가능, 항목이 시설에 있습니다.
- 약속, 항목이 다른 주문을 이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배송 됨, 상품이 반품을 원하는 고객에게 배송 중입니다.
- 전송 중, 항목이 한 위치 또는 섹션에서 다른 위치로 이동 중입니다.
- 전송 중 (약속 됨), 항목이 이동 중이며 이미 다른 주문을 이행하기 위해 약정되었습니다.
- 반품 됨, 상품이 고객으로부터 시설로 물리적으로 반송되었습니다.
- 결함, 위치 또는 기타 상태에 관계없이 품목 자체는 결함으로 간주되며 다른 주문을 이행하겠다고 약속해서는 안됩니다.
- 배송지 주소 선택
항목이 반품 될 주소에 해당하는 라디오 버튼을 클릭합니다. 일반적으로 원래 판매 주문의 배송지 주소와 일치합니다.
반품 찾기
상태 필드에서 여러 값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익 창출
주문보기 화면에서 시작하지 않는 경우 전용 화면에서 새 반품 생성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화면 은 헤더 정보입니다.
반품 프로세스에는 시설, 회계 및 주문 관리자와의 조정 된 노력이 포함됩니다. [반품 수령] 탭은 반품이 승인 될 때까지이 화면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탭은 실제로 반품 처리를 위해 시설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반품 ID 반품을 처음 요청할 때 시스템에서 할당 한 번호입니다.
Field Needs Inventory Receive : 또는 Auto-Receive는 품목이 이미 여기에 있으며 반품이 수락되면 시설의 일반적인 단계를 거치지 않고 자동 수신으로 처리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두 번째 화면, 탭 은 반품 품목을위한 것입니다.
수동으로 항목을 추가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기존 주문에서 직접 항목을로드하려면 하단의 주문 ID 드롭 박스에서 선택해야합니다.
주문에서 항목을로드 한 후이 반품에 추가 할 항목을 선택하십시오.
필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Quick Return을 참조하십시오 .
항목을로드 한 후 반환 헤더 아래에서 상태를 수락으로 업데이트하면 이제 새 링크 버튼 [반품 수신]이 생겼습니다. 이를 클릭하면 시설 관리자> 시설 탭> 반품 받기 하위 탭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