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비즈니스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영업 송장이 생성됩니다. 구입한 품목과 납부한 관련 세금에 대한 자세한 목록을 제공해야 합니다. 그들은 종종 제품 이나 서비스에 부과 판매세 (예를 들어 부가가치세 /GST)의 양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기 때문에 ‘세금 송장’이라고합니다.
구매 송장은 공급자가 주문할 때 생성됩니다.
구매 주문서 의 형태로 주문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제품 및 결제 청구서를 보내드립니다.
이 송장은 구매 인보이스이며 구입한 품목에 대한 세부 정보와 세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두 문서는 필요한 세금이 부과되거나 징수되었다는 다양한 세무 당국(예: 내륙 수익, 세관 등)에 대한 증거로 사용됩니다.
![]() | 다음은 회계에 대한 이안 맥눌티의 문서 작업에서 추출한 것입니다. |
주문시 각 항목에 대해 특정 기준이 충족되면 시스템에서 송장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기준은 주문 항목과 관련된 제품의 종류와 주문 유형(예: 구매/판매)에 따라 달라집니다.
디지털 상품을 포함하는 판매 주문의 경우 주문이 배치될 때 송장이 생성되며 모든 디지털 상품에 대한 청구서가 순서대로 생성됩니다.
비디지털 또는 물리적 상품이 있는 경우 별도의 송장에 들어갑니다.
물리적 이행이 필요한 판매 주문의 경우 발송물이 ‘포장된’ 상태로 전환될 때 발송물의 모든 항목에 대해 송장이 생성됩니다.
구매 주문의 경우 발송물이 수신된 상태로 들어갈 때 발송물에서 송장이 생성됩니다.